키토제닉 브로콜리 치즈 오븐 구이
오늘은 건강한 키토식단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활용도 높은 키토 브로콜리 치즈 오븐 구이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브로콜리 치즈구이는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면서도 맛있고 영양가 높은 간식이나 반찬이 될 수 있어요. 브로콜리와 치즈는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예요.
저탄수 브로콜리 치즈 구이를 만들게 된 계기
사실 저는 브로콜리를 정말 잘 안먹었어요. 건강에 좋은 채소인걸 알기에 열심히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하지만 한두조각 억지로 먹을뿐 즐기지는 못하겠더라고요.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서 고추장 맛으로 먹는게 다였어요. 아이도 잘 먹지 않는데 제가 안먹는걸 아이한테 먹으라고 잔소리 하긴 더 어려웠어요. 그래서 저희집 식탁에서 브로콜리는 환영받지 못했어요. 제가 간질성방광으로 고생하면서 온가족의 식단이 저로 인해 바뀌고 전에 먹지 않았던 식재료를 활용해서 요리하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리고 브로콜리 잘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만들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맛에 반해 버렸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저탄수화물 식단에 적합한 채소로 영양소가 풍부해 자주 먹게 되더라고요.
브로콜리 영양정보
브로콜리는 비타민C, K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도 좋지요. 이 두가지 재료를 조합하면 영양가 높은 한끼가 완성됩니다. 특히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저당질 식단을 하시는 분들과 저처럼 저탄고지 식단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선택이랍니다.
사용재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키토제닉 브로콜리 파마산 치즈 구이
설명
재료
Instructions
-
브로콜리 1송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
베이킹소다물에 5분간 담궈 뒀다가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빼줍니다.
-
소금 1ts 넣고 끓인 물에 데쳐줍니다.
너무 덜 데쳐지면 납작하게 눌러지지 않으니 충분하게 익혀줍니다.
-
물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
넓은 오븐팬에 종이호일이 깔고 브로콜리를 올린 후 컵으로 눌러 줍니다.
-
올리브오일을 표면에 발라주고 훈연파프리카 파우더를 약간 뿌려줍니다.
파프리카파우더는 생략가능합니다.있는게 훨씬 더 맛있긴해요^^ 치즈뿌리니까 소금간은 생략해도 되요
-
파마산 치즈가루를 취향껏 뿌려줍니다.
-
160도 예열한 오븐(에어프라이어)에 20분간 구워줍니다.
가장자리가 지글지글 해지면 맛있어요.
-
마리나라 소스에 딥핑해서 맛있게 먹어요.
혼자 1송이 순삭 가능해요. 따뜻할때가 더 맛있어요🤤🤤